본문 바로가기

디자이너의 삶/모션디자인

Icon Blink 효과 주기_Fractal noise 응용

728x90

오늘은 랜덤패턴으로 돌아가는 배경을 하나 만들어볼까한다.

주된 효과는 Fractal noise이며 김영민님 강의를 보고 내가 까먹지 않기 위해 적어둔다.

 

 

 

 

 

 

 

 

기본적으로 Fractal noise를 잘 활용하려면 Matte를 잘 사용해야 한다.

밝기의 차이를 이용한 루마매트 패턴말이다.

설정값은 아래와 같다. 모자이크를 설정해주는건 네모칸이 정갈하게 들어맞기 때문인 것 같다.

 

 

fractal noise와 모자이크를 활용하여 다양한 패턴을 만들 수 있다.

Evolution에 time* 익스프레션을 활용하여 일렁이게 한 뒤, 모자이크를 덧씌운다.

 

 

 

 

 

Fractal noise를 만들기전, 계속해서 순차적으로 돌아갈 에셋들을 만들어줘야 한다.

이들을 프리컴프로 묶은 다음, Fractal noise를 적용시킨 Adjustment layer를 프리컴프에 루마매트 씌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