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이너의 삶/모션디자인

[coloso 모션디자인 이연지님] 1강_OT 및 내 생각

728x90

아이패드로 보면서 데스크탑으로 공부중!

 

 

 

이번에 coloso 환급반이라는 좋은 기회가 있어, 평소 들어보고 싶었던 이연지님의 2D 아트웍 강의를 듣게 되었다.

나도 주로 에펙+일러 조합으로 작업을 했기 때문에 나와 같은 편(?)이 있다는 사실도 나의 마음을 든든하게 했다.

게다가 게으름이 극에 달한 나에게 환급을 위한 미션들은 나를 조여주기 충분했다. 

 

물론 내가 완전 초보는 아니지만.. 누군가의 지식을 내 지식으로 체득하는 것에 의의를 두기 때문에

학력,연차,나이 등을 따지지 않고 배운다.

 

 

 


 

오늘은 주로 일러스트에서 제일 기본적인 툴과 문서, 저장방식을 배웠다.

다행히(?) 내가 모르는 내용은 없었기 때문에 2번째 수업까지 듣게 되었다.

오늘 배운 것중 새롭게 알게 되었던 것은 workspace였다.

 

- workspace

나는 고수들의 워크스페이스가 항상 탐났다.

그들의 작업대를 따라하면 나도 고수가 될 수 있을거란.. 막연한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다.

결국 나의 작업스타일에 맞게 바꾸긴 했지만.. 조금이라도 더 편하고 효율적인 workspace가 있다면 따라하려고 한다.

(한 동안 이연지님을 따라 이리저리 이사를 갔다..)

 

 

1강과 2강에서는 큰 어려움 없이 이것저것 건드려보는 시간이었고

내가 원하는 아트웍 시간이 나오기 전까지는 잔잔한 강의가 될 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