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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의 삶/모션디자인

[coloso 모션디자인 이연지님] 4강_예제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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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수업은 예제를 활용해 똑같이 일러스트로 제작 후 배치하는 방식이었다.

생각보다 수업이 길어서 (80분) 중간에 끊어서 가기로 했다.

 

기본적인 도형들이 주로 사용됐지만, 생각보다 많은걸 만들 수 있었다.

만들면서 툴에 대한 큰 공을 들인다기보다, 디자인과 밀도에 대해 큰 공을 들이고 있는 나를 볼 수 있었다.

 

 

 


 

 

생각보다 밀도가 높았고 오브젝트가 많아서 중간에 끊어가야 했다!

 

 

 

내가 까먹지 않기 위해 몇 가지 적어 둔 메모

 

-컬러 팔레트는 항상 만들어 두고 그때그때 i로 변형시킨다

 

-오브젝트를 그릴때 : 오브젝트를 그리는데 집중 -> 크기나 색깔 그리고 배치는 나중에 해도 좋다.

+복잡해 보이는 건 큰 것부터 그리기

 

-스케치는 알 정도로만 그려놓으면 된다. 스트레스받으면서 시간을 할애하면 효율이 떨어짐.

 

-디렉트 툴로 오브젝트의 패스를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offset path : 각 패스에서 크기를 줄이고 늘릴 수 있다.

 

-오브젝트를 늘릴때 셀렉션 툴로 늘리면 비중이 깨지기 때문에 디렉트 셀렉션(a)으로 키운다. 

또한 방향키로 늘려주면 쉽다.

 

-원형,다각형,직사각형 이 세 가지 안에서 웬만한 모든 도형들이 만들어진다.

 

-레이어의 순서, 그니까 앞 뒤 배치에 따라서도 오브젝트가 만들어진다.

 

-생각보다 펜툴은 잘 안쓴다. 아직 처음이라 그럴지도?

 

-

 

 

 

내일까지 위에 대한 예제를 마무리하고 다음 예제로 넘어간다. 그때그때 일러스트를 까먹지 않기 위해

계속해서 기록해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