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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프레션은 모션디자인 작업시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해주는 효자같은 부분이다.
매번 쓰는 익스프레션말고는 까먹는 경우가 많아서, 내가 배웠던 그리고 앞으로 배울 익스프레션을 적어두려한다.
가장 중요한건, 적어두고 모셔둔다도 내것이 되는 게 아니다.
써먹고 응용해야 된다.
;
; - 마침표를 정의한다. 변수를 정의한 뒤엔 ;를 찍어서 마무리 지어야 한다.
x,y 축의 의미
(x,y) - x=횟수, y=양
대소문자의 의미
익스프레션 명령어는 하나의 단어에서 첫글자는 무조건 소문자, 띄어쓰기 대신 대문자를쓴다.
ex) valutAtTime(*math는 예외)
index
index-1은 적용된 레이어보다 위에 있는 레이어. +1은 적용된 레이어보다 아래 있는 레이어를 뜻함.
주로 두께를 줄 때 쓰며 컴프를 많이 복사할 수록 컴프가 층을 쌓기 때문에 두께가 있어보이게 한다.
맨 앞 레이어를 제외하고 fill을 적용시켜 옆면의 면을 채워준다.
마침표(.)
마침표(.)는 -안의 라는 뜻으로 계층 구조를 나타낸다.
ex)thisComp.layer["medium1"].transform.position - 이 컾므 안의 레이어 "미디움"안의 트렌스폼 안의 포지션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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