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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의 삶/모션디자인

[coloso 모션디자인 이연지님] 7강_모션에서의 아이소메트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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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덧(?) 7강을 듣고 있다. 사실 굉장한 스킬을 배운건 아니지만

스킬마다 좀 더 깊이 있게 배우다 보니 7강까지 온 것 같다.

 

그동안 배운걸 떠올려보면 패널의 위치인 workspace 조정

컬러, 스와치 툴을 통한 채색.

좌우 정렬과 앞뒤 레이어 순서를 통한 자리배치의 중요성

지오메트리 도형을 활용한 아이콘 그리기

패스파인더를 활용한 아이콘 그리기

블랜더를 배웠고 이때까지 배웠던 것을 예제를 통해 학습했다.

 

오늘은 내가 궁금하기도 했던 아이소메트릭 뷰에서의 제작 방법에 대해 배워보고자 한다.

 

 


은근한 노가다가 필요한 iso 뷰.. 아직 어설프다

 

 

-iso 내가 까먹지 않기 위해 쓰는 노트

 

라이브 페인트 버킷 툴(K)은 아이소메 트리(이하 iso)를 만들기 위한 기본 준비이다.

iso의 각도는 x,y,z축 모두 120도이다.

iso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했다. 세로 직선을 하나 만든 뒤 enter - distance를 35px로 복제

이를 로테이션 60도를 준 다음 copy, 다시 세로 직선 그룹을 클릭 rotation 120도로 copy 하면

세 직선이 겹치며 iso가 된다.

 

물론 펜툴로도 가능하다

 

iso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페인트로 그리드 위에 색을 칠하고, 펜툴로 선에 맞춰 딱딱

그려나가다 보니 별거 아니네?라는 생각도 들었고 막일이 많구나!라는 생각도 많았다.

 

예제가 많아서 전부 하다가 중간에 쉬어가고 있지만 필히 할만한 작업이고 공부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