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이너의 삶/영상디자인

[영상디자인] 카메라 3요소 간단하게 / 용호수님

728x90

#셔터스피드

 

셔터스피드가 50일때

1/50초를 표현

 

분수이기 때문에 반비례로 생각해야.

 

SS가 길수록 노출값이 커진다 (이미지가 밝아짐)

SS가 짧을 수록 노출값이 작아진다

 

모션블러라는 특성을 가짐

 

영상에서는 FPS와 같이 생각해야함

초당 몇프레임을 보여주느냐

 

인간이 보는 세상은 약 60fps

 

https://youtu.be/dGYbcvcyBkw

#셔터앵글

셔터앵글이란 

*180도 셔터룰

실제 세상의 모션블러 양이

180도 룰과 비교했을 때 가장 비슷

 

프레임수에 비해 X2를 해준 셔터스피드가 가장 모션블러가 잘 들어간다.

 

ex)24fps = SS 50

 

#롤링 셔터 / 플리커

 

-롤링셔터

위에서 아래로 순차적으로 빛을 받아들임

 

-플리커

중간에 나오는 검은띠.

카메라는 전부 볼 수 있다.

셔터스피드가 적을수록 띠가 많아짐.